일반적으로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관렴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그림판의 경우 자르기, 텍스트 넣기 간당한 보정뿐이 안되므로 포토샵과 같은 툴을 사용합니다.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로 사용방법이 대체로 간단한 김프(GIMP)는 프리버전을 지원하고 1995년 부터 개발하게 된 포토샵과 같은 소프트웨어로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징보정, 이미지 제작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사진보정, 이미지 렌더링, 페인트 작업, 다양한 포맷형식을 지원합니다.

유일하게 포토샵을 대체할수 있는 소프트웨어라 생각이 들며 디지털 그래픽과 같은 전문가용 사진 편집기능이 있으며 레이어가 필요하지 않고 그래픽 로고, 사진편집, 색상 바꾸기, 이미지 합성 기능이 포함됩니다.

김프 포토블 버전의 경우 자동압축 풀림 방식으로 배포가 되어지며 간단한 메뉴얼과 함꼐 동봉이 되고 처음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수가 있습니다. 포탈에서 GIMP 를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프 프로그램은 설치버전과 무설피 버전 두가지를 배고하고 있습니다. 포터블 버전은 자동압축파일로 압축을 해제하게 되면 실행파일과 동일한 경로에 폴더가 생성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파일을 내려받았다면 압축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고 언어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언어 선택후 OK 단추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 요소 선택에서는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가 선택이 되며 김프의 장점은 다른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문구가 없으므로 설치를 그냥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포토샵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포토샵을 사용해본 사용자라면 좀더 손쉽게 사용방법을 익히실수가 있으며 툴 옵션을 선택하여 이미지 보정작업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포토샵과 굳이 비교를 하자면 기능면에서 다소 떨어질수는 있지만 김프(GIMP) 장점은 포터블 버전으로 가볍고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였으며 무료사용이 가능한것입니다. 다양한 브리쉬 툴, 무늬도구, 자르기, 페인트, 오프젝트 다야한 도구를 이용하여 포토샵과 같은 편집작업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P2P사이트 순위 포럼에서 알아보았습니다.

2021/03/02 11:35 2021/03/02 11:35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lovefund.or.kr/rss/response/24

댓글+트랙백 ATOM :: http://lovefund.or.kr/atom/response/24

트랙백 주소 :: http://lovefund.or.kr/trackback/24

트랙백 RSS :: http://lovefund.or.kr/rss/trackback/24

트랙백 ATOM :: http://lovefund.or.kr/atom/trackback/24